오늘은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기본적인것 몇개를 추가해볼려합니다.
먼저 준비된 애니메이션이 있어야하는데 저는 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한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리타겟을 해서 기본적인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AnimInstance가 필요한데 이는 애니메이션에 관한 기능들이 있는거 같다.
이를 통해 내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넣으면서 만들어 주었다.
이제 내가만든 블루프린트 캐릭터에 세팅을 해주었다.
디테일창에 애니메이션 목록에 애님 클래스를 적용 시켜주었다.
이제 디버그를 통해 Speed가 출력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주었다.
그리고 애님인스턴스 객체를 통해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주었다
방금 만든 애님 블루프린트에서 AnimGraph에 스테이트 머신을 만들어주고 이름은 Locomotion이라 지어주었다.
Locomotion에서 State를 추가해주고 노드를 연결 시켜주었다.
Idle과 Run을 더블클릭하여 들어가서 애니메이션 출력포즈에 준비한 애니메이션을 가져와 연결시켜주었다.
여기서 Idle의 애님스퀀스와 Run의 애님시퀀스는 계속 동작 해야 하기때문에 스퀀스를 클릭하고
디테일창에 보면 애니메이션 루프를 체크해주는 란이 있는데 이를 체크해서 무한루프로 만들어 주었다.
Idle -> Run, Run -> Idle 전환 해주는 트랜지션 룰을 만들어 주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애님 그래프 최상단으로 돌아와 Locomotion State를 Cached 화 해주고이를 출력포즈에 연결해주었다.
컴파일 후 레벨에서 플레이를 하게되면 idle포즈와 run포즈가 잘 작동하는걸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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